Customer Story

제목: 아동 복지를 중심으로 학습 전략을 개편하는 NSPCC

Nonprofit page hero

1,900

직원 수

Non-profit

산업

2011

시행연도

비즈니스 효과: 학습 및 개발을 통한 아동 복지 개선

소개

NSPCC의 사명은 학대와 방치가 발생하지 않도록 막는 것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아동 보호 환경이 눈에 띄게 달라졌습니다. 코로나19가 유행하면서 위험에 취약한 아동을 만나거나 지원하기가 더욱 어려워졌는데 도움을 필요로 하는 아이들과 위험 요소는 증가하고 있습니다. 반면 이 팬데믹은 NSPCC가 새로운 활동 방식을 혁신하고 테스트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했습니다. 인력 학습의 디지털화가 가장 대표적인 예시입니다. NSPCC는 현재의 '뉴 노멀' 시대와 그 이후의 시대에도 최대한 많은 아동에게 가능한 최상의 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학습 전략을 구현하고자 했습니다. 조직 구성원이 유급 직원과 자원봉사자(수습직 관리자부터 청소년 전화상담 서비스인 ChildLine의 자원봉사자까지)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NSPCC의 학습요구는 광범위했고 새로운 학습 전략이면서 포용적이어야 했습니다.

Cornerstone을 선택한 이유

NSPCC는 약 9년 동안 Cornerstone과 협력 관계를 맺어왔습니다. 학습 및 개발에 대한 조직의 접근 방식을 점검하게 된 계기는 바로 팬데믹이었습니다. NSPCC 구성원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직원들은 조직의 학습 접근 방식이 '우편번호 복권' 같다고 느껴진다고 답했습니다. 일부 직원은 다른 직원보다 리소스 접근 권한이 더 컸기 때문입니다. 또한 많은 직원이 기존의 학습을 전형적인 '교실형(classroom-style)'이라고 느끼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NSPCC는 직원과 자원봉사자가 관련 학습 솔루션에 동등하게 접근하고 자신의 학습 여정을 자기주도적으로 이끌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NSPCC는 조직의 스킬, 지식 및 역량의 격차를 훨씬 잘 이해할 수 있는 시스템을 활용하고자 했습니다. 이 격차를 파악하면 NSPCC가 필요로 하는 사용자에게 목표 학습을 제공하고 모든 직원과 자원봉사자 전반에 일관성 있는 최신 지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NSPCC는 모두가 쉽게 이용하고 접근할 수 있으며 고도로 숙련된 유능한 인력을 통해 아동에게 가능한 최상의 지원을 제공하는 목적에 충실한 학습 솔루션을 모색했습니다.

결과

EDI 이니셔티브 개선: NSPCC에서 의무적으로 실시하는 무의식적인 편견 교육은 2020년에 시작되어 지금까지 99%의 완료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한, NSPCC는 리더를 대상으로 360도 다면평가제를 도입하여 포괄적인 리더십 행동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했습니다. 이 피드백은 연간 실적 검토 중에 제공되는데 이를 통해 직원들의 성장을 장려하고 경청하고 학습하는 리더가 되도록 해줍니다.

ChildLine 입문 교육 시간 단축: 이전의 입문 교육 모델은 현지화되어 리소스가 너무 방대했습니다. NSPCC는 그 대신에 더 품질이 높고 이해하기 쉬우며 전달 시간이 단축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학습 모델을 집중화했습니다. 이제 자원봉사자들은 본인에게 맞는 시간에 온라인 교육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원봉사자들 간의 학습 커뮤니티에 영감을 주기 위한 자원봉사자 허브도 만들어졌습니다.

인력 참여도 증가: 교육 파트너 LEVELheaded에서 제공하는 정서적 회복 과정은 629명의 직원이 완수했으며, 이 과정에 참여한 한 직원은 "가장 유익한 워크숍 중 하나"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직원들이 회복탄력성 툴킷을 구축하도록 지원하는 것이 NSPCC의 인력 개발 웰니스 접근 방식에서 핵심적인 부분으로, 직원의 94%가 이와 관련한 도구와 리소스를 인지하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이 과정에는 인지행동최면치료사 Alex James가 만든 오픈소스 마음 챙김 플랫폼이 포함됩니다.

매니저 개발 프로그램: NSPCC의 모든 매니저를 위한 이 새로운 가치와 행동 프로그램은 일관된 ‘NSPCC 방식’으로 직원을 관리할 수 있도록 관리자에게 필요한 지원, 도구, 권한을 부여합니다. 이를 통해 NSPCC는 직원 참여의 핵심 인물인 매니저와 함께 직원을 통해 전략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수습직: NSPCC에서는 2021년에 입사한 수습 직원 수가 전년도 대비 800% 증가했습니다. '함께 하자'라는 가치에 충실한 NSPCC는 가장 먼저 이 분야의 파트너와 협력하여 수습직 기금 제도를 개척했으며 이제는 새로운 자원봉사자 관리 수습직 제도를 만들려고 합니다.

Related Resources

Want to keep learning? Explore our products, customer stories, and the latest industry insights.

Thriving in the Global Skills Shortage

Research

Thriving in the Global Skills Shortage

The new realities of work are creating long-term impacts — good and bad — for your organisation and people. The organisations that aren't struggling to navigate this uncharted wilderness succeed because they focus on developing the skills of their people.

Schedule a personalised 1:1

Talk to a Cornerstone expert about how we can help with your organisation’s unique people management needs.

© Cornerstone 2024
Leg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