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ção em blog

LMS vs. LXP vs. TXP – 필요한 학습 플랫폼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완벽한 가이드

Cornerstone Editors

LMS 및 LXP의 유용성과 Cornerstone TXP의 비전

첫째, 매우 짧은 역사.

많은 L&D 팀이 수 년에 걸쳐 교육 부문에서의 기술 활용법과 관련하여 대면 학습과 e-러닝 기술 채택이라는 두 가지 세력으로 나뉘어 끝없이 논의해 왔습니다.

LMS

그렇다면 학습 관리 시스템(Learning Management System, LMS)을 시작해 보세요. 이 기술을 사용하면 L&D 팀은 이제 등록, 안내, 출석 등 개인 대면 교육 세션을 직접 관리할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는 자체 LMS에서 e-러닝까지 할당할 수 있습니다.

L&D 세계는 점차 기술 사용에 익숙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SCORM과 같은 기술 용어까지 일상적인 용어가 되었습니다.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LMS는 "관리"에 초점을 두고 있는 기술입니다. L&D 팀은 LMS를 사용하여 규제가 심한 업계에서도 모든 필수 교육 기록을 관리하고 보관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LMS가 훨씬 더 많은 역할을 하고 있지만 여전히 그 핵심은 규정 준수와 강력한 학습 관리자 도구입니다.

LXP

LMS는 처음에는 학습에 하향식 접근 방식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그러나 발전을 거듭하며 비즈니스에서 필요한 부분을 관리할 수 있도록 계속 기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학습 경험 플랫폼(Learning eXperience Platform, LXP)은 학습자와 선택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LXP는 학습자의 목표에 따라 고도로 개인화된 학습 권장 사항을 제공합니다. AI와 머신 러닝의 힘을 빌려 학습자에게 적합한 콘텐츠를 시기적절하게 찾는 등 모든 핵심적인 작업을 수행하고, 통합 기능을 통해 이러한 콘텐츠를 업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으로 학습자에게 전달합니다.

또한, LXP는 학습자가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학습하고 배울 수 있게 합니다. 소셜 기능, 큐레이션, 사용자 생성 콘텐츠 도구들을 통해 동료로부터 배우고 전문 지식과 통찰력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이 기술은 규모나 지역에 구애받지 않고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따라서 비즈니스는 학습자의 경험을 집중시킨다는 보상을 받을 수 있고, 직원은 중요한 비즈니스 지식을 문서화하고 공유하면서 핵심 기술을 구축할 수 있으며, L&D 팀은 일반적으로 대상 콘텐츠의 소싱, 큐레이션, 제공 등에 소모되던 시간과 자원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즉, 직원들이 업무를 하면서도 계속 학습하고 발전하기 때문에 비즈니스는 탄력성과 민첩성을 얻게 됩니다. 이는 급속하게 발전하는 기술과 복잡한 규제 환경, 소비자의 기대 변화, 공급망 혼란이 일어나는 현대 사회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LMS와 LXP 간의 기능적 차이

LMS

  • LMS는 주로 관리자 효율성과 보고를 지원하는 도구를 사용하여 프로그래밍 방식의 구조화된 학습을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조직이 LMS를 사용하는 경우는 보통 표준화된 온보딩, 건강 및 안전, 규정 준수, 직무 교육, 계절별 교육, 그리고 변화 관리의 구성 요소로 필요한 학습을 제공하기 위해서입니다.
  • LMS는 인증 기관이나 규정 준수 기관의 교육 수료증과 자격 증명이 필요한 조직을 위한 기록 시스템 역할도 합니다.
  • 학습 관리자는 광범위한 카탈로그 관리, 학습 형식, 학습 전달 및 요구사항에 대한 비즈니스 규칙, 인증, 규정 준수 보고를 위해 LMS를 찾습니다.
  • LMS가 해결하는 비즈니스 과제로는 규모에 맞는 교육, 규정 준수 및 위험 최소화, 신입 사원의 생산성 향상 시간 관리 등이 있습니다.

LXP

  • LXP는 주로 소비자 경험 환경에서 자가 주도 학습과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사용자가 LXP 시스템에 로그인하면 자신의 기술과 학습 목표에 따라 개인화된 학습 권장 사항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권장 사항은 사용자의 행동을 학습하는 시스템에 의해 매일 업데이트됩니다.
  • LXP에서는 학습자가 자신에게 맞는 환경에서 교육, 프리미엄 콘텐츠, 내부 리소스, 사회적으로 공유된 지식, 외부 웹 콘텐츠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는 몇 시간 동안 진행되는 장기 과정부터 몇 분 만에 읽을 수 있는 기사까지 그 유형 또한 다양합니다.
  • LXP는 학습 커뮤니티를 지원하는 광범위한 소셜 기능과 큐레이션 도구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EdCast LXP는 내부 주제 전문가가 동료들과 지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광범위한 사용자 생성 콘텐츠 도구도 갖추고 있어 조직 내 누구나 쉽게 접속하고 공유할 수 있는 비즈니스 지식 저장소를 만들 수 있습니다.
  • LXP는 "업무 흐름 속"에서 사용자를 만납니다. 이 작업은 모바일 앱은 물론 Slack, Microsoft Teams, Google과 같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업무 애플리케이션과 통합되어 실시됩니다.
  • LXP가 해결하는 비즈니스 과제로는 직원 성장, 직원 리스킬링 위한 스킬 개발, 정보 사일로, 학습 채택 및 참여 등이 있습니다.

TXP

Cornerstone에게 Talent Experience Platform (TXP)은 제품이 아니라 비전입니다. 더 자세히 말하자면, 어떻게 하면 인재 관리 리더가 직원의 무한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고 이를 수행하는 방식을 간소화하도록 제품을 이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생각하는 것입니다.

Cornerstone TXP는 LMS와 LXP뿐만 아니라 인재 관리, 인재 인텔리전스, 기회 마켓플레이스, 학습 콘텐츠를 통합하여 급변하는 복잡한 세상에서 탄력성과 성장에 대한 기업의 고유한 요구사항을 충족합니다.

TXP는 다음과 같이 4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학습 및 인재 관리: 기본 시스템은 조직의 인재와 학습을 관리하고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전략을 확장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여기서의 핵심은 효율성입니다. 관리 시간을 단축하면 세상이 요구하는 비즈니스 혁신 전략에 더 많은 시간을 집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단계를 위한 당사의 제품 포트폴리오로는 학습 관리, 성과 관리, 채용, 보상, 승계, 핵심 HR, 기업 확장 등이 있습니다.

  • 직원 성장 경험: 직원들은 여러 조각으로 나뉘어 흩어져 있는 경험을 원하지 않기 때문에 Cornerstone은 전체적인 직원 성장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곳에서는 직원들이 새로운 기술을 찾고 습득하고, 새로운 경력과 프로젝트 기회에 접근하고, 멘토와 연결되거나 멘토가 될 수 있습니다. 조직의 중요한 교차 업무 프로젝트에 기여할 수 있는 적임자들이 바로 회사 내에 있기 때문에 새로운 역할을 위한 후보를 더 빨리 사내에서 찾을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Edcast와 우리의 Opportunity Marketplace가 제공하는 것입니다

  • 지능형 기술 구조: 우리는 9천만 명이 넘는 사용자들로부터 얻은 스킬 온톨로지, 직무 아키텍처, 콘텐츠 소스, 인력 데이터를 중앙 데이터 레이크에 배치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조직은 AI를 사용하여 인재와 스킬의 수요와 공급을 파악하고, 일치시키고, 자동화하고, 처방하고, 예측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Cornerstone Skills Graph 를 비롯한 지능형 기술 구조의 모든 것입니다.

  • 광범위한 통합 허브: 미래를 대비한 모든 연결 아키텍처는 조직이 발전하는 데 필요한 민첩성과 확장성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제품 포트폴리오 간의 통합을 단순화했으며 더 광범위한 체계를 위해 설계된 API와 마이크로 서비스를 통해 더욱 강력한 확장성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LMS는 비즈니스의 토대가 되어 조직이 인력 교육 목표를 달성하고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필수 사전 지식의 관리와 배포에 있어 필수적인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것입니다. LXP는 협업 학습과 콘텐츠 큐레이션 및 창작 작업의 민주화를 통해 개별 학습자에게 권한을 부여하고 조직의 집단 지능을 활용함으로써 이러한 토대의 강점을 더해줍니다.

Cornerstone TXP는 이를 더욱 발전시킵니다. 우리의 비전은 동급 최고의 학습, 성장 중심의 인재 툴, 9천만 명이 넘는 사용자로부터 얻은 인재 데이터, AI의 힘을 결합하여 인재 관리 리더가 직원과 조직을 위한 혁신적 결과를 도출하도록 지원하는 것입니다.

Recursos relacionados

Quer continuar aprendendo? Conheça nossos produtos, histórias de clientes e as informações mais recentes do setor.

The Forrester Wave™: Learning Management Systems And Experience Platforms, Q1 2024

Pesquisa

The Forrester Wave™: Learning Management Systems And Experience Platforms, Q1 2024

The Forrester Wave™: Learning Management Systems And Experience Platforms, Q1 2024 is designed to help corporate learning buyers identify top-performing vendors based on current offering, strategy, and market presence.

Agende uma conversa individual personalizada

Converse com um especialista da Cornerstone sobre como podemos atender às necessidades específicas de gestão de pessoas da sua organização.

© Cornerstone 2024
Avisos legais